오늘의 출석부
총동창회 회장의 임기 와 관련하여.
본문
총동창회 선배님, 그리고 동문 여러분!
총동창회 회장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혼란과 무질서가 극심한 상태입니다. 최근 다시 확진자 숫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하지만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인천고등학교의 총동창회 역사가 이로 인하여 중단될 수는 없습니다.
지난 6월 12일 직전 회장님들과 각 기관장들의 모임을 통하여 총회 일자를 2020. 6. 29.로 확정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별 회장님들과 이사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총회 일정을 확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일부에서 지적하는 문제가 있는데, 이는 회장의 임기와 관련된 문제입니다. 하지만 회칙 제 7조 1호를 보면,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고 규정하고 있고, 2호를 보면, ‘임기의 기간은 일수를 기준으로 하지 않고 정기총회를 기준으로 하며, 임원은 연 임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는바, 총회 일정을 기준으로 임기를 정하기 때문에 총회 일을 기준으로 임원의 임기는 종료되고 시작되는 것입니다.
후임 총동창회 회장의 임기는 6. 29. 총회가 이루어지는 경우, 임기의 개시일은 2020. 6. 30.이 되는 것입니다.
이점 오해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곧 이사회 소집공고를 낼 것입니다. 그리고 장소 섭외를 하여 총회의 장소도 정할 것입니다. 다만 코로나 19로 인하여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총회는 학교장이 허가를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호텔 등을 예약하여 다수의 동문들이 아닌 제한된 임원들을 대상으로 약식 총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 점에 대하여도 동문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겠습니다.
진심으로 지금까지 협조와 헌신을 아끼지 않으셨던 모든 선배님들과 동문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6. 19.
상인천 중, 인천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장 이기문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