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고등학교 선후배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9 정기총회에서 선후배님들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부족한 제가 제24대 회장에 선출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는 "세계는 연결되었지만 세상은 깊이 단절되어 있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신자유주의와 세계화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코로나-19 라는 초유의 사태까지 겹치면서 우리 사회 모든 면이 달라져야 하고, 우리 자신 모두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야 함을 깨닫고 있습니다.
저는 이 시점에서 총동창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총동창회는 물려주어야 하는 사회적 자산입니다. 대한민국이 여기까지 발전해 올 수 있었던 데에는 수많은 총동창회도 한 몫 하였고 그런 동창회 가운데 우리 인천고등학교 총동창회는 큰 역할을 해왔으며, 우리 인천고등학교 총동창회의 발전에는 재경인천고동창회가 큰 기여를 해왔다고 자부합니다.
저는 그런 재경인천고동창회와 인천고등학교 총동창회의 위상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현재 총동창회를 인식하지 못하고 각 분야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후배님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겠습니다.
둘째, 우리 총동창회의 위상을 위해 헌신해주신 선배님들과 앞으로 동창회를 이어받을 후배들간 소통의 장이 되어 후배님들은 선배님들의 경륜을 배울 수 있고, 선배님들께서는 후배들이 동창회를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 온오프라인에 걸친 의미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겠습니다.
셋째, 뜻있는 선배님들께서 후배들을 아껴 주실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후배님들은 계속 배출되는 후배님들의 모범이 되어 우리 동창회가 하나의 훌륭한 커뮤니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후배님 여러분, 저와 집행부 모두는 선후배님들과 함께 우리 동창회가 세대를 초월한 우애가 가득한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총동창회의 전형을 제시해 보겠습니다. 선후배님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04일
재경인천고총동창회 제24대 회장 이광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