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고등학교 제18대 동문회장을 맡은 77회 문완진입니다.
먼저, 저를 128년간 39,0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한 전통의 인천고등학교 총동문회장으로 추대해주신 선, 후배동문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제 임기동안 ‘동문회원이 없는 동문회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각오로,
인고 재경동문회, 동문 장학회, 야구후원회, 정구후원회, 검도후원회, 산악회, 골프회, 당구동호회등 그간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모임에서, 이제 동문끼리 소통할 수 있는 대면 모임의 만남 자리에 발품을 팔고, 많은 의견을 듣고, 실행에 옮기는데 저를 비롯한 집행부 전원은 최선의 노력을 다 할 생각입니다.
금년 05.20(토) 모교운동장에서 개최한 100~122기수 ‘100 to the Future’ 행사를 시작으로 젊은 후배들의 활기찬 활동과 모임에 힘찬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90기수 이하 100기수 후배들과 지금보다 많은 대화와 만남을 통해 동문회 비활성화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선, 후배 동문들의 적극적인 행사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인천고등학교 동문 여러분! 우리 인생의 아름다운 10대 시절을 같은 기억으로 공유할 수 있는 인연에 감사드리며, 인고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 총동문회가 끈끈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데 앞장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천고등학교 동문 여러분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며 인사말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인천중·인천고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문완진 올림